
"시흥 장현지구 트리플 역세권 입지 자랑하는 '시티프론트 큐브&칼리오' 들어서"
2021년 단기 완판을 기록한 ‘시흥장현 시티프론트 561’를 이어 ‘시티프론트 큐브’가 시흥 장현지구에 들어선다. ‘시티프론트 큐브’는 지하5층~지상10층 규모이며 오피스 422실, 상가 36실, 주차대수 계획 191대(법정173)로 조성된다.
월판선(예정)과 신안산선(예정)은 물론 시흥시청역까지 도보 3분 이내로 갈 수 있는 트리플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시흥 장현지구의 신도시 프리미엄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또한 교통과 문화, 쇼핑, 컨벤션 등이 모두 갖춰진 복합환승센터가 인접해 있고 복합행정타운이 예정되어 있어 비즈니스 신도시로 거듭날 수 있다는 기대감까지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시흥 장현지구 자체가 약 90만평, 인구 약 5만명의 시청 중심 도시로 건립된다는 것을 고려하면 중심 중에서도 최 중심 입지에 위치한다고 볼 수 있다. 실제 장현지구를 중심으로 현재 6km 범위 내 대규모 택지개발이 진행 중에 있는데 인구 유입이 지속적으로 되어 성장 지속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오피스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신도시 특성 및 주변 환경 인프라를 고려했을 때 시기와 상품성 모두 좋다고 평가되는 이유다.
‘시티프론트 큐브’는 자체적인 상품 프리미엄 요소도 많다. 비즈니스 오피스와 토탈 솔루션이 모두 제공되는 ‘비스포크 오피스’ 구성으로 인테리어는 물론 일부 호실은 가구와 임대관리까지 모두 토탈 케어가 되어 편하게 임대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직접 입주하지 않더라도 각종 규제가 적다보니 수익형 부동산을 알아보는 이들이 많은데 번거로운 부분을 최소화 해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또한 대부분 6층 이상 고층부에 오피스가 위치하고 층고 5m 설계로 개방감과 효율성을 높인다. 고품격 어매니티들 (로비, 샤워실, 칼리오테라스, 라운지 등)까지 더해져 입주기업들의 계약 연장률을 끌어올린다는 것도 특징이다. 실제 최근 인기 있는 오피스 특징들을 보면 입주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프리미엄 요소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데 개방감을 끌어 올리는 높은 층고, 고품격 어매니티나 혜택들이 꼭 포함되어 있다. 인근 경쟁 상품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가치가 높아질 수 있다는 것도 ‘시티프론트 큐브’의 장점 중 하나다.
분양 관계자는 “전매제한도 없고 대출도 70~80% 정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임대 수익을 노리는 분들도 많다”고 말했다. 한편, ‘시티프론트 큐보’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에 마련될 예정이다.
COPYRIGHT ⓒ Daniel Marketing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