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성과 평택을 모두 아우르는 특급 입지의 맨 앞!"
단지 인근에 공원이 위치한 ‘공세권’ 아파트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주거 쾌적성에 대한 중요도가 상승했기 때문이다.
청약홈에 등록된 올해 청약경쟁률 상위 10개 단지들 모두 인근에 공원이 위치해 있거나, 예정된 단지로 나타났다.
공원의 규모가 클수록 인기가 높았으며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 단지는 인근에 여의도공원이 위치해 있어 공세권 아파트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업계 전문가들은 “공원은 인위적으로 조성하기가 힘들고, 조성된다고 해도 면적이 부족해 규모가 클수록 주변 주거시설에 대한 선호도는 더욱 높게 나타난다” 며 “희소성이 높아 가격 상승에도 많은 영향을 끼쳐 분양시장에서 강세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효성중공업㈜이 9월 경기도 안성 공도읍에 공급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역시 단지 옆에 공원이 예정되어 있어 관심을 받고있다.
단지가 들어설 진사지구 내에는 약 5,700㎡ 규모의 공원 조성이 예정되어 있으며, 문화공원, 역사유적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인접해 있다.
AGLC(안성시 글로벌 랭귀지센터)에서 영어체험 학습원으로 지정해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초등학교의 경우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중학교, 학원가, 시립도서관 등 교육 여건을 갖추고 있다.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안성과 평택을 관통하는 서동대로가 가까이에 위치해 이를 활용하여 지역 곳곳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안성IC, 광역버스 정류장 등이 인접해 광역 교통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2개 블록 12개동, 전용면적 74~100㎡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1블록은 전용면적 74㎡, 84㎡A, 84㎡B , 100㎡ , 2블록은 전용면적 74㎡ , 84㎡A , 84㎡B , 100㎡ 가 공급된다.
출처 : 이코노믹리뷰(https://www.econovill.com)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분양정보 공유
COPYRIGHT ⓒ Daniel Marketing rights reserved